스타시티, 공인 투자자에게 부동산 프로젝트 투자 기회 제공하는 플랫폼 ‘Invest.starcity.com’ 출시

투자자들에게 샌프란시스코 부동산 프로젝트에 선택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월세 900~1000달러의 저렴한 아파트 건설 프로젝트 ‘스타시티 미나’ 전개. 코로나19 여파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된 지금이 투자 적기.
리퍼블릭 리얼 이스테이트의 기술 활용해 Invest.starcity.com 구축. 높은 성장 잠재력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안성맞춤인 투자 플랫폼
Invest.starcity.com 통해 투자자들에게 표준화된 투자 기회 선사
스타시티 포트폴리오 용률, 주요 시장에서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며 코리빙 수요 급증

2020-12-24 13:50 출처: Starcity

스타시티 미나 샌프란시스코 로비 렌더링 이미지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기술 주도형 부동산 소유사 겸 운용사로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시티(Starcity)가 Invest.starcity.com의 출시를 발표했다.

Invest.starcity.com은 공인 투자자들에게 스타시티 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이다.

존 디쇼츠키(Jon Dishotsky) 스타시티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Invest.starcity.com을 통해 모든 투자자들에게 스타시티 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보통 밀실 거래로 이뤄졌던 대규모 기관 투자 유치 방식에서 벗어나 민주적 방식의 투자 기회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nvest.starcity.com의 첫 프로젝트는 스타시티 미나(Starcity Minna)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시티 미나는 샌프란시스코 사우스오브마켓(South of Market, SoMa) 지구에서 270세대가 입주할 16층 아파트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관련 승인을 모두 확보한 상태다. 스타시티는 총면적 12만2845평방피트 규모의 스타시티 미나 프로젝트를 통해 편의 시설이 구비된 주거 단지를 중간·저소득 주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주민들에게 편리하고 가치 지향적이며 쾌적한 주거 생활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모 사크라니(Mo Sakrani) 스타시티 공동설립자 겸 최고투자책임자는 “올 한 해 샌프란시스코 임대료가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중산층이 느끼는 부담은 여전히 크다”며 “아파트 월세로 3000달러에서 4000달러를 낼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시티는 월 900달러에서 1000달러로 시작하는 저렴한 아파트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런 가격대의 아파트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찾아보기 힘들다”고 말했다. 또 사크라니 최고투자책임자는 “아마존(Amazon), 블랙스톤(Blackstone), 구글(Google), KKR, 스타우드(Starwood) 등의 업체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시국에도 불구하고 샌프란시스코에 투자할 계획을 밝히고, 브룩필드(Brookfield)도 미나에서 고층 건물 건설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지금이 투자의 적기”라며 “수요에 비해 공급 물량이 제한적인 탓에 샌프란시스코의 투자 수익률은 세간의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상황 속에서도 시장 수익률을 밑돈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스타시티 미나는 로비와 야외 테라스를 구비한 이벤트 공간, 자전거 수리점, 창고 시설 등으로 1층을 꾸미고, 나머지 15개층(2~16층)은 모두 주거 공간으로 채울 예정이다. 각 주거층에는 방마다 화장실이 딸린 18세대가 들어선다. 셰프 스타일의 부엌과 식탁 공간, 라운지, 도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미디어 공간 등 1000평방피트 규모의 편의 공간도 제공한다. 또 샌프란시스코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아파트 옥상에 테라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스타시티 미나는 1층 콘크리크 포디엄(podium) 위를 강철 모듈로 짓고 엘리베이터 콘크리트 코어를 강철 모듈로 붙들어 맬 예정이다. 4개 유형의 모듈을 사용해 각 세대, 통로, 공공 구역, 계단을 지을 계획이다. 각 모듈은 가구, 욕실 및 부엌 설비, 관, 배선 등이 모두 갖춰진 채로 인도된다.

모듈식 구조는 두 가지 측면에서 스타시티 미나에 안성맞춤이다. 첫째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집값을 자랑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모듈식 구조는 원가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둘째 각 세대 설계를 표준화하면 건설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리퍼블릭(Republic)의 리얼 이스테이트(Real Estate) 부문 총괄 재닌 요리오(Janine Yorio)는 “샌프란시스코는 지금도 미국에서 가장 탄탄한 아파트 임대 시장”이라며 “리퍼블릭 플랫폼을 활용한 기술을 활용해 샌프란시스코의 다음 성장을 이끌 프로젝트에 개인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8조9000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한 몫을 차지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스타시티는 다음과 같은 행보를 통해 부동산 시장 전반을 재정립하고 있다.

· 투자자들이 부를 쌓을 수 있도록 투자 문턱 완화

· 좀 더 저렴한 주택 공급

· 모듈식 구조를 도입해 건축비 축소

스타시티의 이런 행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소득 불평등이 더욱 심화된 도시에서 저렴한 주택을 건설하는 길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랫동안 부동산은 중산층 투자자들에게 투자 문턱이 높은 폐쇄적인 투자 산업이었다. 스타시티는 Invest.starcity.com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변화를 이끌어내려 한다.

스타시티는 코리빙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1500여세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북미와 서유럽 전역의 개발·운영 파이프라인 세대는 3000세대, 협상 중인 세대는 1만세대를 웃돈다. 스타시티는 Y 콤비네이터(Y Combinator), NEA, 소셜 캐피털(Social Capital), 트라이브 캐피털(Tribe Capital), 불펜 캐피털(Bullpen Capital), 데치언스(Deciens), 인더스트리 벤처스(Industry Ventures)의 투자를 받았다.

스타시티는 규칙 506(c)에 의거해 공인 투자자에 한해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Invest.starcity.com은 리퍼블릭 리얼 이스테이트의 기술을 활용해 구축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230052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tarcity.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