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 AI, 베이커 휴즈와 협력해 페트로나스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 가속화 위한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공급

베이커 휴즈, C3 AI와 BHC3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제공
페트로나스, 가스 터빈·컴프레션·제어 밸브용 예측적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시작으로 ‘BHC3 AI 스위트’와 ‘BHC3 릴라이어빌리티’ 배포

2021-03-03 11:45 출처: C3.ai, Inc.

레드우드 시티, 캘리포니아/휴스턴--(뉴스와이어)--C3 AI(뉴욕증권거래소: AI)와 베이커 휴즈(Baker Hughes)가 말레이시아 기반의 세계적 에너지·솔루션 기업인 페트로나스(PETRONAS)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2월 26일 발표했다.

양사는 페트로나스의 전략적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 전반에 BHC3(BakerHughesC3.ai) 기술을 적용하게 된다.

말레이시아의 석유·가스 자원을 관리하는 국영기업인 페트로나스는 에너지 운영 전반에서 폭넓은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을 가동해 데이터를 통한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페트로나스는 석유·가스 생산성, 자산 무결성, 안전 향상을 위한 전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AI를 도입해 기술의 힘으로 깨끗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페트로나스는 베이커 휴즈 및 C3 AI의 에너지 기술, 데이터 과학, AI 분야 전문가와 협력해 핵심 운영 시설의 에너지 자산 안전성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페트로나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사용해 ‘BHC3 릴라이어빌리티(BHC3™ Reliability)’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가스 터빈을 위한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더욱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이와 별도의 프로젝트로 비정상적 조건을 감지해 가동 중단 시간을 방지함으로써 제어 밸브의 안전성을 증진할 계획이다.

삼수딘 미스콘(Samsudin Miskon) 페트로나스 프로젝트 제공 및 기술 서비스 부사장은 “페트로나스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미래를 주도하고 기술로 차별화를 이루며 데이터를 자산화 함으로써 현대의 에너지 수요를 해결하고 있다”며 “페트로나스는 생산성, 효율, 가시성, 안전, 성과를 높이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AI의 예측적 지능은 이 같은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필수적이며 속도와 규모에서 결과를 창출하는 AI로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우웸 우크퐁(Uwem Ukpong) 베이커 휴즈 제휴/기업 판매 담당 지역 총괄부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더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를 위해 생산성과 효율을 촉진하려는 베이커 휴즈와 페트로나스 간 공고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AI는 현재의 에너지 수요와 미래 에너지 전환 간 간극을 좁힐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에서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엔터프라이즈 AI를 십분 활용하려는 페트로나스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에드 애보(Ed Abbo) C3 AI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페트로나스가 베이커 휴즈와 C3 AI의 BHC3 기술을 채택한 것은 청정 에너지에 대한 약속을 전략적으로 이행하는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베이커 휴즈의 깊이 있는 에너지 전문 기술력과 C3 AI가 지난 10년간 개발한 AI 기술이 결합해 선두 기업들이 에너지 산업을 위한 혁신적 디지털 기술로 AI를 채택하는 프로젝트를 촉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드레아 델라 마테아(Andrea Della Mattea)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태평양 사장은 “에너지 업계는 중요한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베이커 휴즈와 C3 AI, 페트로나스는 클라우드와 AI 솔루션에 힘입어 직원 안전을 증진하고 장비 유지보수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 경감에 도움을 주는 가운데 에너지 산업의 전환을 향한 중대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강조했다.

베이커 휴즈는 앞서 2021년 2월 9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웹사이트(https://bit.ly/2ME6yGS)에서 해당 보도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C3.ai, Inc. 개요

C3 AI(뉴욕증권거래소: AI)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C3 AI는 △대규모 A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운영에 필요한 엔드투엔드 플랫폼인 ‘C3 AI 스위트(C3 AI® Suite)’ △산업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AI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인 ‘C3 AI 애플리케이션(C3 AI Applications)’ △AI 및 머신러닝을 위해 설계된 산업별 CRM(고객관계관리)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인 ‘C3 AI CRM’ △데이터 과학을 일상적 비즈니스 문제에 적용하는 노코드 AI 솔루션인 ‘C3 AI 엑스 마키나’(C3 AI Ex Machina) 등 완전 통합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C3 AI 솔루션의 핵심은 개방형 모델 중심 AI 아키텍처로 이는 데이터 과학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한다. 웹사이트(www.c3.ai)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베이커 휴즈(Baker Hughes) 개요

베이커 휴즈(뉴욕증권거래소: BKR)은 세계 에너지 및 산업 고객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시하는 에너지 기술 기업이다. 베이커 휴즈가 120여 개국에서 100년 넘게 사업을 진행하며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는 에너지 업계가 인류와 지구를 위해 좀 더 안전하고 깨끗하며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bakerhugh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60051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3.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