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업계 최초 AR 컨설팅 시스템 ‘GS25 e룸’ 앱 구축

2021-03-08 15:34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25 e룸 앱 내에서 카테고리 MD가 진열 방법과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8일 --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경영주 컨설팅 시스템 ‘GS25 e룸’ 앱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GS25 e룸의 콘텐츠는 GS25의 차별화 운영 전략, 신상품 등의 핵심 정보로 구성됐다. GS25 가맹 경영주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GS25 e룸을 통해 해당 정보를 학습할 수 있다.

GS25 e룸 앱에 로그인하면 GS25가 2021년 전략 모델 점으로 구성한 매장의 내부 모습과 카테고리별 진열대가 3D 이미지로 증강된다.
가맹 경영주가 학습을 원하는 카테고리 진열대를 클릭하면 해당 진열대와 함께 담당 MD가 화면 우측에 등장해 최신 트렌드부터 인기 상품, 신상품 정보를 안내한다.

카테고리 전문가인 MD로부터 직접 안내를 받기 때문에 기획 의도부터 활용 방법까지 세밀한 정보 학습할 수 있다.

본부가 제안하는 진열 방법을 각 경영주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에 가상으로 도입해 볼 수 있는 시스템 또한 탑재됐다. 가맹 경영주가 도입을 희망하는 진열대를 선택해 증강한 후 원하는 공간에 가상으로 설치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GS25는 신상품과 전략 상품의 경우 상품을 클릭하면 360도 회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상품의 단면 및 내용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가맹 경영주에게 상품 도입 여부를 빠르게 결정할 수 있는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GS25 e룸의 콘텐츠는 시즌별로 새롭게 구성되며 GS25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된 이슈 예상 상품, 트렌드를 가맹점에 안내하는 실시간 소통 채널 역할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GS25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오프라인 학습이 어려워진 가맹 경영주들을 위해 개발한 AR 컨설팅 시스템 GS25 e룸 앱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맹점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육성하는 핵심축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는 GS25 e룸과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O4O(Online for Offline) 매장을 오픈했다. GS25 e룸 구축과 함께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GS25 전략 모델 점을 선보인다.

3월 5일 GS25 가맹 경영주로 구성된 ‘발전위원회’가 해당 매장을 방문해 GS25 e룸 콘텐츠와 전략 모델 점을 체험하고 본부와 첨단 시스템, 전략 상품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GS25는 전략 모델 점을 GS25 e룸의 콘텐츠에 맞춰 운영하는 동시에 신상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우선 도입하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계획이며 전략 모델 점을 각기 다른 상권의 20여곳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김종서 DCX추진실 실장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하나로 선보인 GS25 e룸을 통해 본부와 가맹 경영주의 실시간 소통과 효율적인 정보 교류가 가능해졌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으로 가맹점의 차별화 경쟁력을 육성하는 동시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동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