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기업 펀딩 프로젝트 진행

2021-12-20 13:40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인마을(와디즈)

세종--(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0일 --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2021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모람플랫폼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예술인마을이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021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우수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자금 및 멘토링 지원을 통한 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2021년 4월부터 참가 기업 모집을 시작으로 5월 14일에는 서류심사 발표, 6월 21일까지 일반 시민 참여 온라인 투표 진행, 6월 23일 본선평가대회를 통해 최종 사업화 자금 지원 기업을 선정했다.

두 기업은 2021년 11월까지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전문가 멘토링 등의 지원을 통해 사업을 추진했으며,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오픈 예정이다.

모람플랫폼은 ‘못다 핀 꽃 한 송이의 평범한 일상을 담은 파우치’로, 예술인마을은 ‘2.5D로 만나는 예술의 세계, 생동감 있는 작품이 내방으로 온다’로 와디즈를 통해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담당자는 “공모전을 통해 사업화 지원을 받는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와 향후 모람플랫폼과 예술인마을의 사업 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1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기업 펀딩 프로젝트는 12월 중 진행되며, 텀블벅과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펀딩 종료일과 각 펀딩 상품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