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케이와 메리 케이 애시 재단, 2021년 주요 성과 발표

2022-01-10 13:40 출처: Mary Kay Inc.

댈러스--(뉴스와이어)--기업가정신을 발전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을 지지하는 글로벌 기업 메리 케이(Mary Kay Inc.)가 7일 2021년의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메리 케이는 전 세계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한다는 수십 년에 걸친 약속을 2021년에도 이어갔다.

메리 케이의 2021년 성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전체 보고서(https://bit.ly/3JT5pnN) 참조.

2021년 주요 성과

사업 우수성

· 메리 케이는 2021년 58개의 상을 받으면서 COVID 대응(COVID Response, 22개 상), 사회적 영향력/연차 보고서에서 파트너의 인정(4건), 메리 케이 경영진에 대한 리더십 인정(7건), 사업 우수성(10건) 그리고 수상 이력에 빛나는 다큐멘터리(4개 상, 상영 선정 5건) 등 부문에서 인정을 받았다. 또한 메리 케이 및(또는) 메리 케이 설립의 아이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2건의 하버드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Harvard Business Case Studies), 교과서 3개 및 연구 논문 1개에서 다뤄졌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에 웬디 왕(Wendy Wang)을 임명했다. 메리 케이 글로벌 경영진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54%이다.

· 메리 케이의 해외 법인 창립 기념: 메리 케이 리투아니아(Mary Kay Lithuania, 10주년), 메리 케이 독일(Mary Kay Germany, 35주년)

· 포브스가 2021년 미국 최고의 중견기업 중 하나로 선정

메리 케이 글로벌 디자인 스튜디오 및 디지털 혁신, 고객 경험 강화

· 메리 케이 글로벌 디자인 스튜디오(Global Design Studio)와 글램하이브(Glamhive)가 다양한 방식에 기반한 최초의 글로벌 틱톡 리얼리티 쇼인 스텝 앤 리피트(Step & Repeat)를 발표했다. 이 대회에는 전 세계 틱톡 사용자들이 참여해 의상, 메이크업 및 헤어 분야의 재능을 선보였다. 30개가 넘는 나라에서 다양한 인재들이 참여했고 영국 데일리 메일(UK Daily Mail), 데일리 프론트 로우(Daily Front Row), 보그 비즈니스(Vogue Business)에 최신 소셜 미디어 플랫폼 사용을 위한 혁신적인 접근방식을 강조하는 획기적인 캠페인이 특집으로 게재됐다.

· 증강 현실을 이용해 단장하는 메리 케이 미러미(Mary Kay MirrorMe™)와 맞춤형 스킨 케어 절차를 위해 얼굴을 스캔하는 메리 케이 피부 분석 앱(Mary Kay® Skin Analyzer App) 등 가상 현실을 통해 자사 최초의 가상 팝업 쇼룸을 디지털화한 뷰티 체험 프로그램인 ‘스위트 13(Suite 13)’을 선보였다.

· 글로벌 뷰티 대사인 루이스 캐스코(Luis Casco)와 25주년 축하

아름다움 그 이상의 과학

· 클리니컬 솔루션즈(Clinical Solutions™) 스킨케어 제품이 출시됐다. 메리 케이 클리니컬 솔루션즈 레티놀(Retinol) 0.5 및 메리 케이 클리니컬 솔루션즈 캄 플러스 리스토어 페이셜 밀크(Calm + Restore Facial Milk)로 이뤄져 있고 피부과전문의 위원회 인증(Dermatologists’ Council Seal)을 받았다.

· 메리 케이의 제품 제조법 이사인 미셸 하인스(Michelle Hines) 박사가 화장품학회(SCC: Society of Cosmetic Chemists)의 선출 회장에 임명됐다.

· 세계피부연구학회(SID: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와 협력해 피부 건강/피부 질환 보조금을 발표했다. 보조금은 새로운 관점 및 개입 전략을 알아내기 위해 피부 건강 및 피부 질환과 관련한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원에게 주어진다.

· 화장품학회 및 메리 케이가 화학, 물리, 의료, 제약, 생물학 또는 관련 과학 및 기술 분야의 학부 또는 대학원 과정에 있는 소수 집단 학생들을 지원하는 마담 C.J. 워커(Madam C.J. Walker) 장학금 등 과학 교육 보조금 수혜자가 발표됐고 혁신적인 연구에 참여하는 젊은 여성 5명에게 ‘STEAM 교육 여학생(Girls in STEAM)’ 보조금을 제공했다. 2021년 수혜자는 밀라나 브로도브스카(Mylana Brodovska, 우크라이나), 셀린 알라라 오르넥(Selin Alara Ornek, 터키), 조던 리브스(Jordan Reeves, 미국), 이바나 에르난데스(Ivanna Hernandez, 콜롬비아), 앨리 웨버(Allie Weber, 미국) 등이다.

· 여러 가상 과학 콘퍼런스에서 연구 결과 발표. 연구에 포함된 주제는 ‘1. 레티놀이 피부에 주는 중요한 이점을 전달하면서 고농축 순수 레티놀에 대한 내성을 크게 개선하는 점진적인 레티노화 과정에 관한 연구 공유’, ‘2. 아시아 인구의 과색소침착을 개선하는 순수 레티놀의 국소 적용에 관한 연구 결과 제시’ 그리고 ‘3. 피부 장벽 기능과 관련한 모듈링 메커니즘-피부와 관련한 두 가지 일반적인 우려를 효과적으로 해소’ 등이다.

사회적 영향력/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2021년 메리 케이의 글로벌 핑크 체인징 라이브스SM(Pink Changing LivesSM )에 근거한 여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전 세계 15개 비정부기구(NGO)를 지원했다.

· 메리 케이 차이나(Mary Kay China): 중국 허난성이 심각한 홍수 피해를 입었다. 홍수로 인해 최소 33명이 사망했고 8명이 실종됐으며 20만 명이 대피하는 등 300만 명이 영향을 받았고 직접적인 경제 손실은 약 12억2000만위안에 달했다. 메리 케이 차이나는 100만위안 상당의 물품을 허난성자선총회(Henan Charity Federation)에 기부했다.

· 메리 케이 독일: 유럽 홍수로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및 네덜란드가 피해를 입었고 북부 유럽의 가장 파괴적인 자연재해로 기록됐다. 메리 케이 독일은 피해자 지원에 10만유로를 약속했다.

· 메리 케이 스페인: 2020~2021년에 비센테 페레 재단(Fundación Vicente Ferrer)과 협력해 인도의 아동과 이들의 가정에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코로나 팬데믹 전(2018)에는 인도 카디리(아난타푸르) 지역의 파가달라바리팔리 마을 어린이들을 위한 학교 설립에 자금을 지원했다.

여성 역량 강화

· 2020~2025년 유럽 집행위원회의 성 평등 전략을 환영하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2026년까지 성 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파리 세대 평등 포럼과 5개의 글로벌 행동 연합에 가입함으로써 성 평등을 증진한다는 약속을 발표했다.

· UN 여성기구(UN Women), 국제노동기구(ILO) 및 위 임파워(WE Empower)와 협력해 여성지위위원회(CSW65)에서 ‘코로나-19 대응 및 회복을 위한 여성 기업가 지원 강화 방안’을 다시 발표했다.

· 메리 케이와 메리 케이 애시 재단(Mary Kay Ash FoundationSM)은 여성지위위원회(CSW65)와 인권위원회에 제출된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UN 신탁 기금 활동에 관한 성 평등 및 유엔 기구 보고서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UN 신탁 기금은 여성에 대한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행동을 지원하고 있다.

다양성, 평등 및 포용(DEI)

· 미국에 기반을 둔 이사급 이상 직원이 무의식적 편견에 관한 의무 교육을 이수했다고 발표했다.

· 직장 내 성별 다양성 데이터 공개: 메리 케이 글로벌 경영진 가운데 54%가 여성이고 전 세계 인력 중 61%가 여성이다. 또 글로벌 부사장 가운데 54% 이상이 여성이며 이사급 이상의 59%가 여성이다.

· 글로벌 파트너인 이퀄 라이트 트러스트(Equal Rights Trust)와 협력해 알고리즘 시스템의 평등 및 젠더 영향을 해결하는 데 목표를 두고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의 성 불평등에 관한 혁신적인 연구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지속 가능성

· 글로벌 지속 가능성 전략 발표: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메리 케이의 총체적 접근 방식은 지속 가능한 10년의 행동을 실천하기 위한 15가지 약속을 중심으로 하는 5대 축을 통해 경제·환경·사회적 지속 가능성이라는 3대 기조를 포괄하고 있다.

· 세계의 수자원 보호를 위해 수자원 관리 책무(CEO Water Mandate)와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지속 가능한 해양 원칙(Sustainable Ocean Principles) 등 두 가지 주요 운동에 서명했다.

· 더욱 지속 가능한 순환형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위해 엘렌 맥아더 재단(Ellen MacArthur Foundation)의 네트워크 회원으로 합류했다.

· 10월에는 2021년 UN 기후 변화 회의(COP26)에서 두 번째 다큐멘터리인 ‘희망의 숲(Forest of Hope)’을 발표했다. 이 다큐멘터리는 70년 동안 환경 전사로서 몬테레이의 숲을 구하는데 열정을 바친 여성 기업가 그룹의 리더인 안젤리카(Angelica)의 노고를 재조명하고 있다.

· 식목일 재단(Arbor Day Foundation)과 제휴한 ‘타임 포 트리스(Time for Trees®)’ 이니셔티브가 2022년 4월까지 나무 1억 그루를 심고 500만 명의 새로운 나무 농장주를 독려한다는 약속을 1년 앞당겨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 메리 케이는 1991년부터 국제자연보호협회(Nature Conservancy)와 협력하고 있다. 2021년에는 솔로몬 제도, 호주 북부, 뉴질랜드, 중국 농촌, 멕시코, 미국 및 캐나다의 7개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메리 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가운데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이 보람을 느낄 기회를 개발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제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약 60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및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암 연구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메리 케이 애시 의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070055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