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 리서치, 상용 자율 주행 기술 확대 위한 2억2800만달러 규모 시리즈 A 펀딩 라운드 발표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2와 인라이트먼트 캐피털이 주도
회사 상용화 부서 RR.AI의 운송 및 물류 시장 단대단 자율 솔루션 확대 및 공급 지원

2022-01-10 15:30 출처: Robotic Research

클라크스버그, 메릴랜드--(뉴스와이어)--자율 이동성 및 로봇 공학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로보틱 리서치(Robotic Research)가 2억2800만달러의 자금 조달 라운드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로보틱 리서치는 처음으로 조달하는 외부 자본을 사내 상용화 부서인 RR.AI의 혁신과 확장에 사용할 계획이다. 시리즈 A 라운드에는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2(SoftBank Vision Fund 2), 인라이트먼트 캐피털(Enlightenment Capital), 크레센트 코브 어드바이저스(Crescent Cove Advisors), 헨리 크라운 앤 컴퍼니(Henry Crown and Company), 루미나 테크놀로지스(Luminar Technologies, Inc.)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알베르토 라카제(Alberto Lacaze) 로보틱 리서치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투자로 미국 정부 고객을 위한 자율 솔루션 개발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는 것이 증명됐으며, 우리는 증가하는 상업적 고객 수요와 노력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의 오랜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견고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 기상 조건 및 사용 사례에서 작동하는 활용도 높고 이상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틱 리서치는 업계의 혹독하고 비정형적인 환경뿐 아니라 전 세계의 도로에 자율 및 로봇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배포했다. 차량에 구애받지 않는 자율 주행 키트인 오토드라이브(AutoDrive®)는 북미 최초의 대형 자동화 버스, 클래스 8 트럭 및 야드(yard) 트럭 등의 차량에 통합됐다. AutoDrive®는 포장 및 비포장도로와 오프로드 지형 등 다양한 운영설계영역(ODD) 범위의 360도 자율 주행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적합하다.

소프트뱅크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스(SoftBank Investment Advisers) 매니징 파트너를 역임한 아크세이 나헤타(Akshay Naheta) 현 소프트뱅크 그룹 코퍼레이션(SoftBank Group Corp)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자율 차량 기술이 상품과 사람이 이동하는 방식을 혁신할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다. 로보틱스 리서치는 상용 부문에서 성과를 보였으며 유형의 수익 창출 기회에 중점을 둔 차별화한 자율 솔루션을 구축했다. 우리는 금융 파트너로서 로보틱 리서치 솔루션의 상용화를 앞당기는 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자동차 등급 라이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루미나는 이번에 처음으로 전략적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 로보틱 리서치는 자율성 개선을 위한 전략적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루미나와 협력하고 있으며 장거리 라이더 공급 업체로 루미나를 선택한 바 있다.

UBS 인베스트 뱅크(UBS Investment Bank)는 로보틱 리서치의 재정 고문 및 플레이스먼트 에이전트(placement agent) 역할을 담당했다. 크라벳, 스웨인 앤 무어 LLP(Cravath, Swaine & Moore LLP)와 커빙턴 앤 버링 LLP(Covington & Burling LLP)는 각각 로보틱 리서치의 법률 고문과 특별 고문을 맡았다.

RR.AI 개요

RR.AI는 20년간 국방 영역에 자율 이동성 및 로봇 공학 솔루션을 공급해 온 글로벌 기술 기업인 로보틱 리서치의 상용화 부서다. 차량에 구애받지 않는 풀 스택 자율 주행 키트인 AutoDrive®는 포장 및 비포장도로와 오프로드 환경 모두에서 성능이 입증된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업계 최고 OEM 협력사의 신뢰를 받고 있다. AutoDrive®는 특히 복잡한 ODD(운영 설계 영역) 범위의 상용 운송 차량에 필요한 단대단 360° 자율 주행 솔루션에 적합하다. RR.AI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rr.ai)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80061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