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블루 오션, 포르주 드 줴흐자 재산업화 위한 유로플라즈마 그룹과 오베르뉴 론 알프 지역 및 재경부와의 약속 재확인

2022-01-21 10:30 출처: Alpha Blue Ocean

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피에르 베니누스(Pierre Vannineuse)가 설립한 패밀리 오피스(family office)로서 4년간 유로플라즈마(Europlasma)(종목코드: ALEUP FP)의 전담 금융 파트너 역할을 해 온 알파 블루 오션(Alpha Blue Ocean)이 랑드(Landes)에 기반을 둔 유로플라즈마 그룹에 당국의 필수적인 지원과 함께 새로운 개발 및 재산업화 단계 진입을 위한 지원 약속을 재확인했다.

유로플라즈마의 경영진은 1월 10일에 경제부, 오베르뉴 론 알프(Auvergne-Rhône-Alpes) 지역 및 클레르몽 오베르뉴 메트로폴(Clermont Auvergne Métropole)과 공동으로 유로플라즈마 환경기술(Europlasma Environmental Technologies)이 개발한 혁신적인 고압 저장 용기 제조 사업을 프랑스에 재도입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포르주 드 타르브(Forges de Tarbes, 타르브 인더스트리[Tarbes Industry])를 인수하고 재개한 지 몇 달 후부터 포르주 드 줴흐자(Forges de Gerzat)에서 진행 중이다. 알파 블루 오션은 계속해서 프로젝트를 지원해 왔으며 7년간 최대 2500만유로를 조달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 자금은 순수한 장기 부채를 기반으로 한다(이전의 특정 조건에 따라 최종 문서는 아직 협상 중이다). 이는 알파 블루 오션과 유로플라즈마 사이에서 2021년에 집행된 현재 유효한 1억유로의 전환사채에 이은 지원금이다.

피에르 베니누스 알파 블루 오션 설립자 겸 CIO는 “우리는 유로플라즈마의 혁신적이고 특별한 기술에 내재한 가능성을 항상 신뢰한다. 4년 전만 해도 이 분야를 개척한 프랑스의 업계 선도기업이 완전히 문을 닫는다는 것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복구 계획과 재개발 프로젝트는 명확하며, 무엇보다도 제안을 받은 관리팀이 매우 의욕적이고 당면 과제에 적합하다. 유로플라즈마는 프랑스의 산업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공공 기관으로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 우리는 이처럼 짧은 시간에 이룬 결과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따라서 제롬 가나슈(Jérôme Garnache) 유로플라즈마 그룹 회장, 브루노 르메르(Bruno Lemaire) 재경부 장관, 아그네스 파니어-루나처(Agnies Pannier-Runacher) 재경부 차관, 올리비에 비앙키(Olivier Bianchi) 클레르몽 오베르뉴 메트로폴 위원장, 로랑 보키에(Laurent Wauquiez) 오베르뉴 론 알프 도지사 및 그들의 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또 여기에 언급되지 않았지만 부단한 노력과 결단력으로 프랑스를 위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든 분에게도 감사한다”고 말했다.

제롬 가나슈 유로플라즈마 최고경영자(CEO)는 “범유럽 프로젝트는 아그네스 파니어-루나처(Agnies Pannier-Runacher) 재경부 차관의 결단, 재경부 팀의 전문성, 로랑 보키에 오베르뉴 론 알프 도지사, 올리비에 비앙키 클레르몽 오베르뉴 메트로폴 위원장의 약속, 알파 블루 오션의 공동 설립자인 피에르 베니누스와 휴고 핑레이(Hugo Pingray)의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와 오베르뉴 론 알프 지역은 750만유로를 지원하고 정부는 1500만유로의 대출 지원을 추가 제공한다. 오베르뉴 론 알프 지역은 교육 및 전문화 분야의 전문지식을 포르주 드 줴흐자에 도입할 예정이다. 또 클레르몽 오베르뉴 메트로폴은 부지 및 인체공학적 산업 건물 건설을 위한 자금으로 3400만유로를 조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7년에 설립된 알파 블루 오션은 유럽 및 전 세계에서 의료 혁신 분야의 대체 금융을 담당하는 선구적인 기업이자 주요 이해 관계자다. 피에르 베니누스가 설립한 그룹은 4년 동안 15억유로 이상의 재무 계약을 체결했으며 그중 60%를 건강 및 혁신 부문에 투자했다.

자세한 정보나 알파 블루 오션 경영진과의 인터뷰 요청은 언론사 담당자(pr@abo.co)에게 문의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90052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