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I 매터 랩스, 글로벌 인더스트리서 ‘라이프-레디 AI’ 탑재한 ‘GrAI VIP’ 칩 공개

2022-05-17 10:40 출처: GrAI Matter Labs

파리--(뉴스와이어)--두뇌에서 영감을 받은 초저지연 컴퓨팅 분야를 개척한 GrAI 매터 랩스(GrAI Matter Labs, 이하 ‘GML’)가 2022년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글로벌 인더스트리(GLOBAL INDUSTRIE)에서 풀스택 AI ‘시스템 온 칩(SoC)’ 플랫폼인 ‘GraAI VIP’를 공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GML은 글로벌 인더스트리에서 ‘라이프-레디(Life-Ready)’ GrAI VIP 칩을 사용해 실제 로봇 애플리케이션에서 두뇌에서 영감을 받아 목적에 맞는 효율적인 추론이 가능한 실시간 이벤트 기반 컴퓨팅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GraAI VIP는 저전력 포락선(envelop)에서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16비트 부동 소수점 기능을 탑재한 업계 최초의 근접 센서 AI 솔루션이다. 로봇, AR/VR, 스마트 홈,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수많은 센서가 생성하는 신호의 이해와 변환에 의존하는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잉골프 헬드(Ingolf Held) GML 최고경영자는 “GraI VIP는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라이프-레디 AI를 공급하고 픽 앤 플레이스(pick & place) 로봇, 협동로봇(cobots), 창고 로봇 등의 시스템을 혁신할 준비를 갖췄다”며 “GML은 이미 100만달러 이상의 선주문을 확보했다. GraAI VIP M.2 카드 샘플링을 통해 산업 자동화, 소비자 가전, 방위산업의 채택 파트너사와 고객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칼 프룬드(Karl Freund) 캠브리안-AI 리서치(Cambrian-AI Research) 설립자 겸 최고 애널리스트는 “GML은 혁신적인 기술에 기반을 둔 독특한 방식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10억달러 이상(연간 20% 이상 성장)의 엔드포인트(endpoint) AI 시장을 목표로 한다. GML의 라이프-레디 AI는 작은 설치 공간과 전력으로도 지금까지 실현하지 못했던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말했다.

에지 알고리즘에 대한 높은 충실도와 저지연 응답을 요구하는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앞으로 GraAI VIP 플랫폼을 이용해 산업 자동화, 소비자 전자 제품 등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GrAI 매터 랩스(GrAI Matter Labs) 개요

GrAI 매터 랩스(GML)는 자연에 가깝고 살아있는 것 같은 인공지능인 라이프-레디 AI 사업을 영위하며 인간의 두뇌에서 영감을 받은 인간처럼 행동하는 AI 칩을 공급한다. GML은 인간을 돕는 기계가 실시간으로 행동하고 반응하도록 지원하며 에너지를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시간, 비용 및 중요 천연자원을 절약한다. 큰 포부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로 구성된 글로벌 팀이 이끄는 GML은 아이바이오넥스트(iBionext), 360캐피털 파트너스(360 Capital Partners), 3T 파이낸스(3T Finance), 셀레스트 매니지먼트(Celeste Management) 등 대표적인 투자기관의 지원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60052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