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1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주주가치 제고 노력”

해외 매출 증대 통한 꾸준한 실적 성장 자신… “경영효율화 통한 이익 극대화 목표”

2022-07-21 15:38 출처: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닥 086710)

서울--(뉴스와이어)--선진뷰티사이언스가 무상증자 시행에 이어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를 높이고 책임 경영을 강화한다.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 대표이사 이성호)가 약 10억원 규모에 해당하는 16만5000주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이번 자기주식 취득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결정으로, 취득 예상 기간은 2022년 7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이며 위탁투자중개업자는 신한금융투자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올해 2월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단행한 데에 이어 자사주 취득을 결정하는 등 주주 친화 정책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금리 상승 등으로 인한 시장 불확실성 속에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기주식을 취득하게 됐다며, 주주들께 향후 꾸준한 실적 성장에 대한 회사의 자신감을 보여드리기 위한 책임경영 실천의 하나라고 밝혔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국내 타 업체 매출 구조 대비 수출 비중이 높은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사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이달 초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고객사가 밀집해 있는 이탈리아에 현지 법인 ‘SUNJIN BEAUTY SCIENCE Italy’를 설립한 바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이사는 “해외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주요 매출처인 해외 시장 매출 증대를 위해 미국을 비롯한 주요 시장 내에 법인 추가 설립도 고려하고 있다”며 “해외 법인 설립은 물론 다방면에서 경영 효율성을 높여 이익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