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레이싱, 진일보된 진정한 미래 스포츠로의 도약

한국드론레이싱협회, 보은군과 제3회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대회 개최
화려한 비주얼의 짜릿한 미래 스포츠

2022-08-18 11:00 출처: 한국드론레이싱협회

대회 포스터

2022년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대회(Boeun drone race)

인천--(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는 보은군과 함께 9월 3일과 4일 제3회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북 보은 스포츠파크 야구장에서 개최되며, 부대 행사로는 보은군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FPV 드론 체험 및 드론 교실과 국내 최대 드론 커뮤니티인 드론플레이의 드론 체험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보은 시민들뿐 아니라, 드론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드론 교육과 체험에도 참여해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2021년에는 대회가 잠시 중단됐으나 올해로 3회를 맞는 2022년 보은 대추배 드론레이싱대회는 국내 최초로 HD 디지털 시네후프 드론레이싱을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가장 진보된 에어 경기 장애물과 부정 출발을 방지하는 출발 스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일반 시민을 상대로 보은 드론 영상전·사진전을 개최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기회로 삼고, 이를 뒷받침해 줄 세계 유수의 17개 드론 제조사들의 후원으로 더 다양한 계층이 모두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풍성한 대회가 되길 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는 드론레이싱의 발전과 활성화, 드론 파일럿의 권리를 도모하며 국제 드론레이싱의 국내 유치와 앞으로 드론 레이싱 프로화에 힘쓴다. 또 관련 법규의 개정과 국내외 드론레이싱의 표준화(룰과 법규) 제정에 이바지해 드론 아카데미의 활성화를 통한 기술 보급 및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dra.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