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아이피샵의 ISMS 인증 등 AWS 도입 성공적 지원

2022-09-28 10:00 출처: 솔트웨어 (코스닥 328380)

솔트웨어, 아이피샵의 ISMS 인증 등 AWS 도입 성공적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솔트웨어는 음원, 시각예술 작품, 캐릭터 라이선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 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피샵(IPXHOP)에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솔트웨어는 아이피샵에 AWS를 도입하기 위해 먼저 기존 인프라를 분석 및 개선했으며, ISMS 인증을 위해 아키텍처 컨설팅을 제공했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 물리 보안업체와 협업해 취약점 개선 사항들을 분석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또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디도스(DDoS)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AWS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디도스 보호 서비스 ‘AWS 실드(AWS Shield)’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아마존 클라우드 프런트(Amazon CloudFront)’를 통해 고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애플리케이션 로드 밸런서(Application Load Balancer)와 오토 스케일링 그룹(Auto Scaling Group)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서버(Application Server)의 고가용성도 확보했다.

이뿐만 아니라 AWS가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관계형 데이터베이스(DB) 엔진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 서비스를 통해 관리 포인트도 줄였다. 특히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와 AWS 백업(AWS Backup) 서비스를 이용, 데이터 백업 서비스는 물론 외부 협업을 통해 호스트 및 네트워크(Host & Network) 기반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재해 복구(DR) 구성으로 업무 연속성도 보장할 수 있었다.

한편 국내 IP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아이피샵은 새로운 서비스를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IP 거래 통합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솔트웨어 개요

솔트웨어는 고객과 직원에 대한 정확한 이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서비스 제공, 신뢰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IT 전문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