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개발은행, 5억달러 규모 전환사채 발행 및 FOL 20%로 상향 예정

2022-12-05 10:24 출처: HDBank (호찌민증권거래소 HDB)

호치민--(뉴스와이어)--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은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5억달러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주주들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은 이와는 별도로 외국인 지분율 상한선을 현행 18%에서 20%로 상향하는 방안도 주주로부터 승인 대기 중이다.

당행은 2020년과 2021년 Affinity Equity Partners, IFC, DEG, Leapfrog Investments 등 유수의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3억2500만달러 규모 전환사채를 발행한 바 있다(당행 웹사이트 참고).

채권 소지자는 추후에 해당 채권을 당행의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번 채권 발행을 통해 당행은 중장기 자본을 보충하고, 자체 전략에 따른 고성장 계획 실행에 착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보유 자산 건전성 및 자기자본비율을 개선하고 Basel III 기준 도입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현재 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이 보유한 정관자본금은 25조3000만베트남동(10억2000만달러)이다.

외국인 지분율(FOL) 상한선은 현행 18%에서 20%로 상향될 예정이다. 해외 기관 주자자들은 올해 2100만주가 넘는 HDB 주식을 매입하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현행 FOL 상한선인 18%에 도달했다.

최근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김병호 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 회장은 “당행의 3분기 실적이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해외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은 올해 전체 세전 이익이 지난해 대비 25% 증가한 10조 베트남동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HDBank는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B1 신용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부실채권 비율은 국내 은행권에서 가장 낮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과 자기자본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HDBank 개요

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 HOSE:HDB)은 1990년 설립된 베트남 최초의 상업은행 중 하나다. 창립 32주년을 맞은 당행은 베트남의 대표적 소매금융, 중소기업 및 소비자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당행은 견고한 펀더멘털과 우수한 성장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잠재력 높은 고객사 생태계를 활용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