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원주성모병원 홍순기 병원장, 스탬피플협동조합 손정환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뉴스와이어)--스탬피플협동조합은 원주성모병원과 22일 원주성모병원 통합암센터에서 ‘의료취약계층과 암 환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복지 선진화의 동반자로서 의료취약계층 및 암 환우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사회 내 의료취약계층 및 암 환우를 위한 복지의료 및 심리 안전서비스 연계사업 △기관 간 유기적인 복지 서비스 정보 네트워크 구축 △양 기관의 상생적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 등으로 구성됐다.
협약에 따라 스탬피플협동조합과 원주성모병원은 대·내외 활동에 있어 양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손정환 스탬피플협동조합 이사장은 “의료취약계층 및 암 환우들의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와 ‘제로암’ 플랫폼 기반의 기록을 통한 심리치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원주성모병원 홍순기 병원장은 “원주성모병원은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추구해 뇌신경센터, 재활치료센터, 건강검진센터 등 전문센터와 통합암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암치료센터에서는 전이와 재발 방지 치료를 통해 암 환자분들의 삶과 질과 치료 성적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스탬피플협동조합 소개
스탬피플협동조합은 2016년 설립돼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청년 및 신중년의 스토리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됐으며, 원주시에서 주관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고, 고용노동부에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