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호 지음, 좋은땅출판사, 340쪽, 1만7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이제는 감성코칭(개정판)’을 펴냈다.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된 후에도, 세상은 여전히 새로운 팬데믹에 대한 불안이 일고 있다. 펜데믹의 확산으로 우리의 많은 일상이 바뀌었지만, 무엇보다 마음을 먼저 보호하지 못했던 것이 코로나19 기간 큰 어려움의 원인으로 분석됐다. 저자는 2023년 하반기 굿바이 코로나 이후, 이듬해 2024년부터 마음백신의 중요성이 대두됐으며, 마음백신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한다.
이 책은 독자들이 자아를 탐색하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며 이 책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과정과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개인 내면의 불안과 두려움, 결혼생활에서의 고통, 내가 원하는 삶에 대한 도전에 따른 고통, 여러 결핍과 상처로 인한 고통 등 삶의 고통과 무게감은 대부분 마음과 생각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분석하고, 그가 연구한 실제적 해결 방안을 담은 마음백신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책은 시작에서 자기 코칭을 통해 자신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방법을 탐구한다. ‘이제는 나로 살아 봐도 괜찮을까요?’와 같은 질문들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에게 진실되게 질문하고, ‘전략적 실행’을 통해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또한 광야에서의 예습과 복습을 통한 내면의 탐색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닛시’와 같은 주제들은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심금을 울릴 것이다.
세 번째 장은 내면세계의 탐험은 자아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다. ‘불안 9시간’과 같은 섹션은 독자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다루는 방법을 가르치며, ‘오늘 나는 나를 만났다’는 감정적인 여행을 설명한다. 네 번째 장은 변화와 새로운 시작에 대한 준비를 다루고 있다. ‘동트기 전’과 같은 섹션은 독자들에게 변화의 징조를 발견하고 대비하는 방법을 가르치며, ‘고통을 택하고’는 독자들에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발견하는 용기를 준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이 책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여정에 동참해 준 것에 대한 격려와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여기서 독자들은 이 책을 마치고도 자기 코칭과 영적 성장에 대한 여정을 계속할 것을 장려받을 것이다.
‘이제는 감성코칭(개정판)’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