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체인(Superchain) 사이드 이벤트, KBW 2024에서 성수동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오는 9월 2일, 서울에서 열리는 Korea Blockchain Week (KBW) 2024 기간 동안 슈퍼체인의 주요 프로젝트들이 성수동에서 특별한 사이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라이트스케일의 크로마(Kroma)를 비롯해 옵티미즘(Optimism), 민트(Mint), 게임 스위프트(GameSwift), 오덜리(Orderly), 소니움(Soneium) 등 슈퍼체인에 속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슈퍼체인은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프레임워크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통합과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이드 이벤트에서는 슈퍼체인의 비전과 최신 성과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슈퍼체인의 상호 운용성과 확장성과 관련해 미래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용자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유치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적인 토론이 진행될 것이다. 이 자리에서 제시될 아이디어들은 슈퍼체인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Edcon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슈퍼체인 관련 사이드 이벤트로,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상호 운용성 강화에 대한 글로벌 논의를 이어가는 중요한 기회로 마련됐다. 슈퍼체인에 속한 각 프로젝트들이 서로 협력하며 더 나은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이벤트 등록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라이트스케일 소개
라이트스케일은 블록체인 회사로 크로마(Kroma)라는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Layer 2 혹은 L2)를 만든다. 크로마는 옵티믹스틱 롤업(Optimistic Rollup)에 영지식 이더리움가상머신(zkEVM)을 결합한 기술을 활용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영지식 롤업(ZK Rollup)은 기술적 난이도가 높으나 옵티미스틱 롤업에 비해 블록 확정 속도가 빨라 크로마는 추후 100% 영지식 롤업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